티스토리 뷰

건강

지방 세포가 많으면 살이 단단한가요?

피트니스문 2019. 8. 23. 08:00

안녕하세요 

 

다이어트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피트니스문입니다!

 

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!!

 

오늘은 딴딴한 살들! 이것들이 과연 지방인지 .. 근육인지 .. 궁금하시죠? ㅋㅋㅋ

 

요거에 대해 알아보려고 왔습니다! ㅎㅎ

 

이 딴딴한 살들! 이것들은 도대체 뭘까요?

 

   

 

딴딴한건 근육이라서 그런거 아닌가요?

 

 

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단단한 살은 근육이라고 생각합니다. 

 

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물렁물렁거리는 살들은 쉽게 빠지고, 단단한 살은 잘 안빠진다고 생각하며 이게 근육이라고 생각

 

하시는 분들이 많아요~

 

 

 

 

하지만 살이 단단하다고 이게 다 근육이고 지방이 아니랍니다 ㅠㅠ

 

근육과 지방이 섞여 단단하게 유착됬거나, 지방으로 이루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!

 

또한 이 단단한 살들은 셀룰라이트로 이루어졌을 가능성도 있는데요.

 

이 같은 경우, 단기간에 살을 뺀다는 마음은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... ㅠㅠ

 

 

 

 

셀룰라이트로 변형돼 단단해진 경우라면 빼기 정말 힘듭니다.

 

셀룰라이트는 지방세포가 커져 서로 엉겨 붙으면서 섬유화된 조직인데요, 몸속의 수분,노폐물 지방등이 그안에 둘러쌓여

 

있습니다. 

 

피부가 귤껍질처럼 울퉁불퉁해졌다면 이미 셀룰라이트가 형성된 지 오래됐다는 것인데, 이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단기

 

간에 보기 어렵습니다...

 

 

 

단단한 살들이 어떠한 지에 대해 말씀드려 보았는데요~

 

제가 다이어트 했을 때를 기준으로 말씀드릴께요~

 

저는 대회를 위해서 다이어트 준비를 했었는데요. 정말 살은 빼도빼도 계속 뺄 게 생기더라구요 ㅋㅋㅋㅋ

 

단단하고 근육이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.. 식단과 운동을 계속 지키면 이게 살이 물렁물렁해집니다 ㅋㅋㅋ

 

단단한 살들이 물렁물렁해져욬ㅋㅋㅋㅋ

 

진짜 이기분... 근육인줄 알았는데... 다 물렁물렁해져요 진짴ㅋㅋㅋㅋ

 

그러면서 물렁물렁해진 살들은 잘 빠지더군요.

 

그리고 또 안에 딴딴한 근육(????)이라 생각했던 것들도 물렁물렁해지면서

 

이게 반복됩니다.

 

여러분 단단한 거 근육 아닙니다~ ㅠㅠ

 

근육은 실제로 말랑말랑해요!!

 

다이어트하시는 여러분!! 식단 엄격히 지키고 운동 매일 나오시면 변화는 생기더라구요!!

 

화이팅해요!!

 

 

 

 

댓글